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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 설명
실패율
슈퍼 게임 개발자 오렐리는 큰 고민에 빠졌다. 그녀가 만든 프랜즈 오천성이 대성공을 거뒀지만, 요즘 신규 사용자의 수가 급감한 것이다. 원인은 신규 사용자와 기존 사용자 사이에 스테이지 차이가 너무 큰 것이 문제였다.
이 문제를 어떻게 할까 고민 한 그녀는 동적으로 게임 시간을 늘려서 난이도를 조절하기로 했다. 역시 슈퍼 개발자라 대부분의 로직은 쉽게 구현했지만, 실패율을 구하는 부분에서 위기에 빠지고 말았다. 오렐리를 위해 실패율을 구하는 코드를 완성하라.
- 실패율은 다음과 같이 정의한다.
- 스테이지에 도달했으나 아직 클리어하지 못한 플레이어의 수 / 스테이지에 도달한 플레이어 수
전체 스테이지의 개수 N, 게임을 이용하는 사용자가 현재 멈춰있는 스테이지의 번호가 담긴 배열 stages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, 실패율이 높은 스테이지부터 내림차순으로 스테이지의 번호가 담겨있는 배열을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하라.
제한사항
- 스테이지의 개수 N은 1 이상 500 이하의 자연수이다.
- stages의 길이는 1 이상 200,000 이하이다.
- stages에는 1 이상 N + 1 이하의 자연수가 담겨있다.
- 각 자연수는 사용자가 현재 도전 중인 스테이지의 번호를 나타낸다.
- 단, N + 1 은 마지막 스테이지(N 번째 스테이지) 까지 클리어 한 사용자를 나타낸다.
- 만약 실패율이 같은 스테이지가 있다면 작은 번호의 스테이지가 먼저 오도록 하면 된다.
- 스테이지에 도달한 유저가 없는 경우 해당 스테이지의 실패율은 0 으로 정의한다.
입출력 예
N | stages | result |
5 | [2, 1, 2, 6, 2, 4, 3, 3] | [3,4,2,1,5] |
4 | [4,4,4,4,4] | [4,1,2,3] |
입출력 예 설명
입출력 예 #1
1번 스테이지에는 총 8명의 사용자가 도전했으며, 이 중 1명의 사용자가 아직 클리어하지 못했다. 따라서 1번 스테이지의 실패율은 다음과 같다.
- 1 번 스테이지 실패율 : 1/8
2번 스테이지에는 총 7명의 사용자가 도전했으며, 이 중 3명의 사용자가 아직 클리어하지 못했다. 따라서 2번 스테이지의 실패율은 다음과 같다.
- 2 번 스테이지 실패율 : 3/7
마찬가지로 나머지 스테이지의 실패율은 다음과 같다.
- 3 번 스테이지 실패율 : 2/4
- 4번 스테이지 실패율 : 1/2
- 5번 스테이지 실패율 : 0/1
각 스테이지의 번호를 실패율의 내림차순으로 정렬하면 다음과 같다.
- [3,4,2,1,5]
입출력 예 #2
모든 사용자가 마지막 스테이지에 있으므로 4번 스테이지의 실패율은 1이며 나머지 스테이지의 실패율은 0이다.
- [4,1,2,3]
package failRate;
import java.util.Arrays;
import java.util.HashMap;
import java.util.Map;
public class FailRate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olution s = new Solution();
int N1 = 5;
int[] stages1 = {2, 1, 2, 6, 2, 4, 3, 3};
System.out.println("답 : " + Arrays.toString(s.solution(N1, stages1)));
int N2 = 4;
int[] stages2 = {4, 4, 4, 4};
System.out.println("답 : " + Arrays.toString(s.solution(N2, stages2)));
}
}
class Solution {
public int[] solution(int N, int[] stages) {
int k = 1;
int len = stages.length;
Map<Integer, Double> map = new HashMap<>();
while(k <= N) {
map.put(k, (double)0);
int cnt = 0;
for (int i = 0; i < stages.length; i++) if(k == stages[i]) cnt++;
map.replace(k, (double) cnt / len);
len -= cnt;
k++;
}
int[] answer = new int[map.size()];
double[] valArr = new double[map.size()];
int[] keyArr = new int[map.size()];
for (int i = 1; i <= valArr.length; i++) {
valArr[i-1] = map.get(i);
keyArr[i-1] = i;
}
for (int i = 0; i < keyArr.length; i++) {
for (int j = i; j < keyArr.length; j++) {
if(valArr[j] > valArr[i]) {
double tempVal = valArr[j];
valArr[j] = valArr[i];
valArr[i] = tempVal;
int tempKey = keyArr[j];
keyArr[j] = keyArr[i];
keyArr[i] = tempKey;
} else if(valArr[j] == valArr[i]) {
if(keyArr[i] > keyArr[j]) {
int tempKey = keyArr[i];
keyArr[i] = keyArr[j];
keyArr[j] = tempKey;
}
}
}
answer[i] = keyArr[i];
}
return answer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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