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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딩테스트/프로그래머스

[프로그래머스/javascript] 2018 KAKAO BLIND RECRUITMENT [1차] 다트 게임

by drCode 2020. 12. 9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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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 설명

다트 게임

카카오톡에 뜬 네 번째 별! 심심할 땐? 카카오톡 게임별~

카카오톡 게임별의 하반기 신규 서비스로 다트 게임을 출시하기로 했다. 다트 게임은 다트판에 다트를 세 차례 던져 그 점수의 합계로 실력을 겨루는 게임으로, 모두가 간단히 즐길 수 있다.
갓 입사한 무지는 코딩 실력을 인정받아 게임의 핵심 부분인 점수 계산 로직을 맡게 되었다. 다트 게임의 점수 계산 로직은 아래와 같다.

  1. 다트 게임은 총 3번의 기회로 구성된다.
  2. 각 기회마다 얻을 수 있는 점수는 0점에서 10점까지이다.
  3. 점수와 함께 Single(S), Double(D), Triple(T) 영역이 존재하고 각 영역 당첨 시 점수에서 1제곱, 2제곱, 3제곱 (점수1 , 점수2 , 점수3 )으로 계산된다.
  4. 옵션으로 스타상(*) , 아차상(#)이 존재하며 스타상(*) 당첨 시 해당 점수와 바로 전에 얻은 점수를 각 2배로 만든다. 아차상(#) 당첨 시 해당 점수는 마이너스된다.
  5. 스타상(*)은 첫 번째 기회에서도 나올 수 있다. 이 경우 첫 번째 스타상(*)의 점수만 2배가 된다. (예제 4번 참고)
  6. 스타상(*)의 효과는 다른 스타상(*)의 효과와 중첩될 수 있다. 이 경우 중첩된 스타상(*) 점수는 4배가 된다. (예제 4번 참고)
  7. 스타상(*)의 효과는 아차상(#)의 효과와 중첩될 수 있다. 이 경우 중첩된 아차상(#)의 점수는 -2배가 된다. (예제 5번 참고)
  8. Single(S), Double(D), Triple(T)은 점수마다 하나씩 존재한다.
  9. 스타상(*), 아차상(#)은 점수마다 둘 중 하나만 존재할 수 있으며,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다.

0~10의 정수와 문자 S, D, T, *, #로 구성된 문자열이 입력될 시 총점수를 반환하는 함수를 작성하라.

 

입력 형식

점수|보너스|[옵션]으로 이루어진 문자열 3세트.
예) 1S2D*3T

  • 점수는 0에서 10 사이의 정수이다.
  • 보너스는 S, D, T 중 하나이다.
  • 옵선은 *이나 # 중 하나이며, 없을 수도 있다.

출력 형식

3번의 기회에서 얻은 점수 합계에 해당하는 정수값을 출력한다.
예) 37

입출력 예제

예제 dartResult answer 설명
1 1S2D*3T 37 11 * 2 + 22 * 2 + 33
2 1D2S#10S 9 12 + 21 * (-1) + 101
3 1D2S0T 3 12 + 21 + 03
4 1S*2T*3S 23 11 * 2 * 2 + 23 * 2 + 31
5 1D#2S*3S 5 12 * (-1) * 2 + 21 * 2 + 31
6 1T2D3D# -4 13 + 22 + 32 * (-1)
7 1D2S3T* 59 12 + 21 * 2 + 33 * 2
function solution(dartResult) {
	var answer = 0;

	var arr = new Array();

	// 문자열 배열로 만들기
	for (var i = 0; i < dartResult.length; i++) {
		var temp = dartResult[i];

		switch (temp) {
			case "2": case "3": case "4": case "5": case "6": case "7": case "8": case "9": case "0":
				arr.push(parseInt(temp));
				break;
			case "1":
				if (i + 2 < dartResult.length && dartResult[i + 1] == "0") {
					arr.push(parseInt(dartResult.substring(i, i + 2))); i++;
					break;
				} else {
					arr.push(parseInt(temp));
					break;
				}
			case "S": case "D": case "T":
				arr.push(temp);
				break;
			case "#": case "*":
				arr.push(temp);
				break;
		}

	}

	// 숫자, 제곱수, 옵션 나누기
	var numArr = new Array(), sdtArr = new Array(), optArr = new Array(), optIdxArr = new Array();
	for (var i = 0; i < arr.length; i++) {
		var temp = arr[i];
		if (typeof (temp) == "number")
			numArr.push(temp);
		else {
			switch (temp) {
			case "S": case "D": case "T":
				sdtArr.push(temp);
				break;
			case "#": case "*":
				optArr.push(temp);
				optIdxArr.push(i);
				break;
			}
		}
	}

	// 옵션 실제값 변환
	var optIdx = 0;
	var realOpt = new Array();
	var mul = 1;

	for (var i = 0; i < numArr.length; i++) {
		if (optArr.length > 0 && optIdx < optArr.length) {
			if (i == 0 && (optIdxArr[optIdx] == 2 || optIdxArr[optIdx] == 3)) {
				if (optArr[optIdx] == "#") {
					realOpt.push(-1 * mul);
				} else if (optArr[optIdx] == "*") {
					realOpt.push(2 * mul);
				}
				optIdx++;
			} else if (i == 1
					&& (optIdxArr[optIdx] == 4 || optIdxArr[optIdx] == 5)) {
				if (optArr[optIdx] == "#") {
					realOpt.push(-1 * mul);
				} else if (optArr[optIdx] == "*") {
					realOpt[i - 1] *= 2;
					realOpt.push(2 * mul);
				}
				optIdx++;
			} else if (i == 2
					&& (optIdxArr[optIdx] == 6 || optIdxArr[optIdx] == 7 || optIdxArr[optIdx] == 8)) {
				if (optArr[optIdx] == "#") {
					realOpt.push(-1 * mul);
				} else if (optArr[optIdx] == "*") {
					realOpt[i - 1] *= 2;
					realOpt.push(2 * mul);
				}
				optIdx++;
			} else {
				realOpt.push(1);
			}
		} else {
			realOpt.push(1);
		}
	}

	var answerArr = new Array();
	var idx = optIdxArr.length;

	for (var i = 0; i < numArr.length; i++) {
		var pow = 0;
		if (sdtArr[i] == "S") pow = 1;
		else if (sdtArr[i] == "D") pow = 2;
		else if (sdtArr[i] == "T") pow = 3;

		var temp = Math.pow(numArr[i], pow);

		var opt = realOpt[i];

		answer += temp * opt;
		answerArr.push(temp * opt);
	}

	return answer;
}​

 

입력 :


정답 :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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