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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결을 유지하는 모델
요청을 보내고 응답을 받아서 연결이 유지됌
이 것의 단점은 클라이언트 1,2 가 놀고 있어도 서버 연결을 계속 유지, 자원을 소모하게 됌
연결을 유지하지 않는 모델
이렇게 하면 서버는 연결을 유지하지 않고, 최소한의 자원만 사용하게 된다.
비 연결성
- HTTP는 기본이 연결을 유지하지 않는 모델
- 일밙거으로 초 단위의 이하의 빠른 속도로 응답
- 1시간 동안 수천명이 서비스를 사용해도 실제 서버에서 동시에 처리하는 요청은 수십개 이하로 매우 작음
- 예) 웹 브라우저에서 계속 연속해서 검색 버튼을 누르지는 않는다.
- 서버 자원을 매우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음
한계와 극복
- TCP/IP 연결을 새로 맺어야 함 - 3 way handshake 시간 추가
- 웹 브라우저로 사이트를 요청하면 HTML 뿐만 아니라 자바스크립트, css, 추가 이미지 등등 수 많은 자원이 함께 다운로드
- 지금은 HTTP 지속 연결(Persistent Connections)로 문제 해결
- HTTP/2, HTTP/3 에서 더 많은 최적화
HTTP 초기 - 연결, 종료, 낭비
초기 연결은 매번 하나 받고 종료하고를 반복했다.
HTTP 지속 연결(Persistent Connections)
스테이스리스를 기억하자
서버 개발자들이 어려워하는 업무
- 정말 같은 시간에 딱 맞추어 발생하는 대용량 트래픽
- 예) 선착순 이벤트, 명절 KTX 예약, 학과 수업 등록
- 예) 저녁 6:00 선착순 1,000명 치킨 할인 이벤트 -> 수만명 동시 요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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